java

자바설치및 환경변수 설정 최신!

sieunju 2015. 8. 19. 00:04
반응형

자바를 배우기 앞서 우선 JDK를 설치를 해야 하는데요.

설치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먼저 오라클 홈페이지(http://www.oracle.com/)로 이동 후 DOWNLOAD - Java For Developers 메뉴로 접근합니다.



2. Java Platform(JDK) 를 클릭합니다. 7u11은 버전인데 최신버전의 JDK를 설치합니다.



3. Accept License Agreement(라이센스 동의)를 선택 후 아래의 목록에서 자신의 OS 버전과 일치하는 항목을 다운로드합니다.



4.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설치할 내용을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그냥 Next 버튼을 클릭합니다.



6. 설치될 경로를 지정하는 부분입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8.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Close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JDK를 설치를 했으면  이제 환경변수를 설정해야 되는데요 그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내컴퓨터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속성을 선택합니다.


2.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합니다.



3. 고급 탭으로 이동 후 환경변수를 클릭합니다.




4. Path 변수란을 클릭후 편집을 누르시면 "시스템 변수 편집" 이라는 창이 나옵니다.

이때 C:\ProgramFiles\Java\jdk1.8.0_45\bin;  라는 변수값을 추가합니다.

중요한점은 변수값안에 있는 내용 전부 다 삭제가 아닌 그냥 맨 마지막 부분에 추가만 하면 됩니다.

(가아끔 안된다 하시는분이  있는데 빈 파일탐색기창에 C:\ProgramFiles\Java\jdk1.8.0_45 이경로에 bin이라는 파일이 없으면 안되는 겁니다. 그럴땐 자신이 JDK를 설치한 경로를 복사하셔서 변수값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5.그리고 JDK가 잘 설치가 됐나 테스트를 해봅니다. 우선 검색창에 cmd를 쳐서 명령프롬프트창을 엽니다.


6. cmd 명령어에 java -version 이라고 칩니다. 그리고 자신이 설치한 자바 버전과 일치하는지 봅니다.




7. 여기까지 된다 하시면 javac 라는 명령어를 입력해봅니다. 

그러면 이렇게 여러가지 명령어들이 나타나는게 정상입니다. 가끔 안되는 문제가 있는데

이문제는 99%환경변수 변수값 선언 문제입니다.!!!(왜냐면 제가 여기서 에러발생해서 애먹였거든요--;);


JDK설치 및 환경변수 설치 방법이였습니다.


문의 사항은 j.sieun73@gmail.com 으로 문의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