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이긴 하지만, 모를수도 있는 객체와 오버라이드 메소드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캡처된 사진부터 보겠습니다.
약간의 소스를 수정한 후 캡처된 사진입니다.
여기서 보시게 되는건 첫번째 있는 사진은 blog.blogClass 까지는 머 패키지와 클래스 이름이라고 인식할수 있지만, 그옆으로는 이상한 문자들이 있습니다.
저 문자는 쉽게 말해서 "컴퓨터"가 알수 있는 이름값입니다.
그리고 두번째 사진은 "사용자"에게 알기 쉽게 보여주게 한 이름값입니다.
당연히 두번째사진이 좀더 사용자가 알수있을 것입니다.
그럼 소스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간단합니다.
저기서 첫번째 사진처럼 나오게 할려면 @Override toString() 라는 메소드를 주석처리하면 되고,
두번째 사진처럼 나오게 할려면 그냥 이대로 두면 두번째 사진처럼 출력이 됩니다.
추가적으로 _nextMonth 라고하는 메소드는 말그대로 다음달을 출력하도록 하는 메소드입니다.
설명으로는 리턴값을 new blogClass() 를 선언해서 _Value 값을 재설정하도록 설정했습니다.
그렇게 되면 Object1 의 값은 3 Object2 의 값은 4가 되겠습니다.
ps. 하지만, 재설정이기때문에, Object2 를 선언하기전에 먼저 Object1 을 출력을 해야 Object1 의 값은 3
Object2 의 값은 4로 출력되는 것처럼 보입니다.
즉, Object1과 Object2 를 연달아 한후, 출력을 하면 Object1 과 Object2 의 값이 똑같이 나오게 됩니다. :D
그럼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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