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자바/JAVA] nio 를 이용한 소켓 서버 (GUI 연동) 2.0 Version 4부 (패킷부분)

sieunju 2017. 7. 10. 14:33
반응형

안녕하세요 jsieun 입니다. 하루동안 포스팅 여러개 하는것도 은근 힘드네요.ㅜㅜ;

이번에는 서버와 클라이언트 간에 패킷 송수신하게 도와주는 패킷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이건 그냥 사용하면 되는거라서 많이 짧습니다.

사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제가 워낙 간단한걸 좋아하다보니 ㅋ_ㅋ

"//타입들" 이라고 해서 여러가지 변수들이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서 타입을 수정하거나 추가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몇가지 유의사항이 있습니다.



1 . 저 옆에 보이는 숫자는 중복되어선 안됩니다.

2. 항상 양식은 public static final short 로 값이 변하지 않고, 어디서든 사용해야 하며, Short 형이어야 합니다.

3. 범위는  -32768 ~ 32767 까지 입니다. 그안에 타입들의 수를 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용법은

JNetPacket RecvPacket = new JNetPacket();

생성후,

RecvPacket.Type()

RecvPacket.Add()

RecvPacket.Add()

이런식으로 패킷을 처음에 타입을 정한후, 데이터를 추가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패킷의 문자열을 뽑고싶다?

그러면

문자열.. =JNetPacket.RecvOut(ByteBuffer 형태);

이렇게 하시면 문자열.. 에 ByteBuffer 형태를 문자열로 변환해 줍니다.


이상 설명은 끝났습니다.

나중에 패킷을 저만의 방식으로 암호화,복호화를 만들어서 "2.1Version" 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서버&클라이언트 패킷 송수신 간에 패킷 암호화는 정말이지 중요한 부분이라서 꼭 만들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이유는..많이 하다보면 알게 됩니다 ㅎ)


그럼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르시는거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답글 달아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