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7/12 2

[메모장]IOCP [펌]

서버만드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IOCP. 좋은 자료가 있길레 적어둬야징ㅋ_ㅋ출처 - http://ozt88.tistory.com/23IOCP 개념 싱글 쓰레드로는 부족해 이전 게시물까지 이야기 했던 통지모델들은 싱글쓰레드 멀티플렉싱을 위한 확장처럼 보였다. 하지만 싱글쓰레드 스마트폰도 보기 힘든 2015년 현재, 굳이 하이엔드 스펙을 갖춘 서버에서 싱글쓰레드를 써야할까? 이전 멀티쓰레드형 서버의 문제는 컨텍스트 스위칭 비용이었다. 하지만 CPU개수만큼만 쓰레드를 사용한다면, 컨텍스트 스위칭 문제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러니까 우리는 딱 CPU개수만큼만 쓰레드를 쓰는 서버를 만들고 싶다. 이 막연한 희망사항에 긍정적으로 대답해주는 것이 바로 윈도우의 IOCP이다. 어떻게 구현할 것인가? 수많은 I/..

c&c++ 2017.07.12

[메모장]Send/Recv,Read/Write 차이[펌]

이건 내가 나중에도 보고 지금도 볼수 있게 메모장으로 해놓은것.출처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xenoheart&logNo=130128522839 Linux의 경우에 대한 이야기이다.Windows에서는 socket programming에서 read/write를 쓸 수 없다.read/write와 send/recv의 차이에 대해서 검색하다가 좋은 글이 있어 소개한다.영어로 된 글이어서 번역 및 정리를 하였다.원본은 다음 링크를 확인하자 : http://www.developerweb.net/forum/showthread.php?t=3878read/write가 socket에 대해서 동작할때는 마지막에 recv/send를 호출한다.recv/send는 매 I/O에..

c&c++ 2017.0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