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프로젝트

지금까지 만든 자바 네트워크 게임들.

sieunju 2016. 4. 13. 19: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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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j.sieun 입니다.


현제 제가 자바로 만든 간단한 게임 또는 어렵게 만든 게임에 대해 보여줄까 합니다. 


(소스는...좀 어려울듯 싶습니다. 음..간단한 게임정도는 j.sieun73@gmail.com 여기로 보내달라고 하면 보내드리겠습니다. 단, 개인소장용으로 한다는 가정하에 입니다. :D )


2010년부터 제가 자바로 만든 게임들입니다. 


1010월 포켓몬 온라인 게임 제작
158Mysql&Socket 연동한 카드모험 게임 개발
158월 기존 Socket 데이터 전송방식과는 다른 교차 Socket 데이터 전송방식 알고리즘 구현
15년 10월 가계부 프로그램 개발
1510Socket연동한 다빈치 코드 게임 개발
1511Socket연동한 기억의 미로 게임 개발

1511Socket연동한 섯다 게임 개발

말이 10년부터지 제대로 하게 된건 15년부터였습니다. (그전엔 군대를..)

중간에 15년 8월 교차 데이터 전송방식 알고리즘을 구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게임을 여러개 만들다가 학교에서는 Socket 데이터 전송방식이 


대충 이런식으로 Server 에서 Client 로 데이터가 A,B,C 모두다 같은 데이터를 받고 같은 화면 같은 값들이 전송하고 받는 형식이였습니다. 


하지만 예를들어 카드게임같은경우에는 내 카드는 나한테만 보여야 하고 다른 사람 한테는 보여지면 안되기 떄문에 이떄 저는 


Server쪽에서 A,B,C에게 각각 다른 값을 보내주면 안되나??라는 생각을 가지고 교차 전송 방식의 알고리즘에 대해 연구해보았습니다. 


혹시나 구글링을 하면 나오지않을까 라고 생각하고 해보았지만 전혀~나오지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제 스스로 Socket 에 대해 데이터가 


어떻게 전송이 되는지 자세히 알고싶어서 여러가지 방법을 가지고 계속 실험하고 실패하고 이거를 반복하고 나니 일주일정도 쯤에 


교차 방식 알고리즘을 구현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을 시작으로 한단계더 게임을 좀더 게임답게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저 위에 리스트로 한 게임들은 대표적인 게임들이고 중간중간 정말 간단한 플레시 게임들을 개발하게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자바로 네트워크에 대해 설명해 보았습니다. 


소스는 늘그렇든 제가 만든것이고 제가 알아낸 방법이기 떄문에 개인소장용이 아닌 이상 보내드릴수 없는 점 이해부탁드립니다. 


하지만 알고싶으시다면 j.sieun73@gmail.com 여기로 메일 보내주시면 친절히 답장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소스 안보냅니다.)


메일은 항상 24시간 보고있기때문에 언제든지 보내주시면 8시간 이내로 답장 보내드릴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ps. 음..주저리주저리 제가 한것들에 대해 적은거 같은데 그냥 한마디로 제 얘기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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