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안드로이드 간단한 플래시 게임

sieunju 2016. 6. 29. 02:22
반응형

안녕하세요 j.sieun 입니다. 


요번에 안드로이드 공부하면서 내가 만든 앱을 스토어에 올리면 어떨까?? 


라는 생각하에 테스트겸 간단한 플래시 게임을 하나 만들어 보았습니다. 


딱보면 알수있는 게임입니다 ㅎㅎ 

간단히 말해서 1부터 무한대까지 제한시간 내에 클릭을 해야 하는 퍼즐 게임입니다.

숫자를 하나씩 순서대로 맞출때마다 프로그레스 바가 조금 줄어들고, 만약에 틀렸을 경우 조금 늘어나는 형태입니다. 


이 앱의 기능으로는

1.시간제한으로 보이게 하는 쓰레드와 프로그래스바 

2.간단한 데이터를 저장할수있게 하는 프리퍼런스

3.처음에 3 2 1 카운트 다운 나오게 하는 카운트타이머

4.중복안되게 랜덤으로 숫자 버튼에 나오게 하는 저만의 알고리즘(허쉬셋으로 하면 순차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허쉬셋 사용 X )

5.속도 조절 기능

6.틀렸을시 애니메이션 효과와 함께 X 표시가 나오게하는 기능

7.사용방법을 나오게 하는 슬라이드 뷰

8.객체직렬화(Serializable)

9. 기타 여러가지ㅎㅎ

적다보니 은근 추가되었던 기능이 많은거 같습니다. 

간단한 플래시 게임이라도 좀더 게임처럼 보이게끔 할려다보니까 은근 추가 한 기능이 좀 있는거 같습니다.ㅎㅎ


아무래도 스토어에 올릴 앱을 생각하면서 만들다 보니 버그라던지 게임처럼 보이게끔 할려다 보니 은근 신경쓸게 많더군요..ㅋㅎㅎ


그리고 이 앱을 만들면서 많은 경험을 쌓은거 같습니다. 다음번에는 좀더 재밌는 게임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