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내맘대로 영단어장 2.3 version 소개및 업데이트 내용

sieunju 2016. 9. 8. 21:46
반응형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ndroidtown.j_sieun73.customizingword


우선 제 주변분들에 의해서 버그와 개선사항에 대해서 조언 해주신점 감사합니다. 

현재 2.3 version 에서는 버그 사항들은 거의 다 제거되었고 인터페이스 부분과 메모리 문제에서 

많이 개선 되었습니다. 

이 앱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면, 앱 이름 말 그대로 내 마음대로 단어를 추가 삭제 할수있는 영단어장이 되겠습니다. 

즉, 모든 연령대가 자신이 원하는 단어를 추가해서 외우는 단어장이 되겠습니다. 

 여러가지 기능들이 있는데 차례대로 설명해드리면,


1. 처음에 설치시 슬라이드 형식으로 첫화면에 간단한 사용법이 나옵니다. 

ex)


이런식으로 화면을 넘기면 화면이 하나씩 넘어가는 형식으로 되어있습니다. 

(이 사용법은 처음 설치할시 딱한번만 실행이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


이 화면이 메인 화면이 되겠습니다. 

디자인은 제가 직접 만들었습니다. 


그럼 단어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자신이 원하는 단어를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런식으로 단어와 뜻을 입력한후 "단어 추가" 버튼을 클릭하시게 되면 단어가 저장이 됩니다. 

(여기서 주의 사항은 중복되는 단어는 추가가 안됩니다, 단어 뜻은 여러개 입력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하지만

" , " 쉼표를 기준으로 뜻을 입력해야 합니다. ex) 안드로이드, 앱 


이제 단어들을 추가했다면, 바로 문제 풀이로 들어가도 됩니다. 하지만 단어들을 추가하다가 실수르 잘못입력한 단어 혹은 뜻이 있다면 그 단어를 삭제 할수있습니다. 

삭제하는 기능은 메인 화면에서 "단어 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삭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화면은 단어 보기 화면이 되겠습니다. 

자신이 추가한 단어는 A~Z 순으로 보여지며,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자동으로 삭제가 됩니다. 


이 화면은 문제 풀이 화면이 되겠습니다. 

버튼 설명을 해드리면 

변환 : 문제에 나오는 것이 단어또는 단어뜻을 변환해주는 버튼을 뜻합니다. 

(문제풀이 할때도 변환버튼은 활성화가 됩니다. 즉, 단어를 모를때 변환 버튼 누르면 답이 나옵니다. :D)


이상 제가 만든 앱에 대해 소개는 끝내겠습니다. 


2.3 version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1. 버튼 이미지 개선

2. 용량 최적화

3. 버그 사항들 제거

4. 키패드 입력속도 최적화


추후 업데이트 할 기능은 

제 수준에서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카메라로 실제 단어장을 찍은후 문자인식이 되어 자동으로 단어 추가가

되는 기능을 추가할 생각입니다. 


요새 게임 프로젝트 하다가 시간이 잠깐 남아서 이 앱을 만들어 보았는데, 이제 다시 프로젝트 해야 할거 같아서 

저 기능은 좀 나중에 나올듯 싶습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